본문 바로가기

잡담

오랜만이다.

이거 어떻게 쓰는거더라.. 생각안나네..

네 안녕하세요 한 2~3년만에 처음 써보는것 같네요.

그냥 오늘은 하고싶은말을 적고 맘대로 적어볼까합니다..

일단 요즘 스터디를 조금씩 하기 시작했는데 그 스터디를 노션에만 적기에는 아까운거 같아서 여기에도 남길까합니다.

제가 내용을 다 적기보다는 AI랑 대화하면서 이해한바를 정리하고 있는데 나중에 심심하면 들어와서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23년 8월 취업을 했죠 네.. Tibero에 취업을 했는데 현재는 한 2년 3개월정도 된거 같네요..

일단 취업해서 만족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남들에 비해 깊이있게 생각을 좀 하는것 같아요.

그래서 취업할때보다 내가 하려는 것을 Code로 풀어내는 능력자체는 비슷하거나 오히려 떨어지는것 같긴 한데(알고리즘 기준으로?),

배경지식이나 생각하는 정도? 혹은 어떠한 주제를 접하면 생기는 호기심이 되게 깊이 있게? 아니면 관점이 다르게? 변한것 같아요.

 

다른 사람들의 발표를 들으면 거의 구현을 어떻게 했을까? 정도에서 호기심이 생기긴 합니다.

저희가 그런걸 하거든요..

 

그래서 그정도 (아마 글로 쓰는건 기본적인걸 다룰것 같은데) 수준에서 공부하는걸 적을까 합니다.

주제는 제가 하고 싶은게 있으면 나누고 아니면 그냥 년도별로만 카테고리를 나누겠습니다.

 

회사에서는 Data를 주로 담당하다보니 개발건이랑 연관되어 있는게 가장 궁금한것 같기는 합니다.

엔진에서 Core팀이다보니 핵심기술을 다루고 있어서 보는 관점이 좋아진게 뿌듯합니다. (재민님 최고)

 

순서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으나 만약 카테고리 세부화가 필요하다면 년도안에서 나눠보도록 할께요.

그리고 이전에 적은건 나중에 하나의 카테고리 안으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는.. 오늘은.. 무슨 공부를 해볼까.. 조금 설레네요..

그러면 화이팅!

 

+) 혹시나 궁금한 내용들이 있다면 언제든 여쭤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논의하는거 좋아하거든요 :)